□ 춘천한샘고, 사제동행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 □
2025. 3. 12.(수)
□ 춘천한샘고등학교(교장 한세훈)는 12일(수), 본교 바이오코스메틱과 및 조리과 재학생과 교사 등 115명이 춘천 신북읍 일대에서 ‘사제동행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바이오코스메틱과는 생명공학 및 화장품 관련 다양한 실험·실습을 운영하는 학과로, 4차 산업혁명 이후 생명공학 분야의 유망 직종에 산업체의 인력 수요 증가로 생명공학 및 제약, 화장품회사에 취업하고 있다. 또한, 봉사동아리를 운영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 조리과는 조리와 제과제빵, 바리스타 관련 교과에서 다양한 실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바른 인성을 갖춘 조리 기능인 육성을 위해 교육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내 교육활동을 비롯하여 동아리, 각종 대회 출전 등으로 학생들의 내실있는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 이번 연탄배달 봉사를 통해 추운 날씨에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춘천한샘고 학생과 교사는 신북읍 일대 가구당 250장씩, 총 6가구에 1,500장의 연탄을 직접 배달하였다.
□ 이수진 선생님은 “연탄배달 봉사로 우리 이웃이 더욱 따뜻하고 행복한 사회로 성장하는 데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꾸준한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돕겠다.”라고 전했다.
□ 한세훈 교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연탄배달 봉사로 더하고 나눔의 훈훈한 정을 나누게 되었고, 어려운 이웃에게 후원과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3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