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대초등학교, 육군 제12보병사단 상승향로봉여단 부대 방문 체험 실시 □
“안보 체험 교류로 평화통일의 가치 배우는 시간”
2025. 10. 24.(금)
□ 용대초등학교(교장 이재기)는 24일(금) 육군 제12보병사단 상승향로봉여단(대령 문제근)의 초청으로 부대를 방문하여 통일안보 교육 및 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 용대초등학교는 2024년부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지정 농어촌유학 분야 연구학교로, 농촌 유학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올해 3월, 용대초등학교는 육군 제12보병사단 상승향로봉여단과 통일안보 교육 협력을 위한 자매결연을 체결하였으며,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학생들이 부대 간부와 장병에게 감사 편지와 응원 벽신문을 제작하여 전달하였다.
◦ 이어 7월에는 학생들의 활동에 상승향로봉여단이 화답하여 부대 장병들이 용대초등학교를 방문해 통일안보 교육을 진행하였고, 이번 10월에는 부대의 초청으로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이 직접 부대를 방문하여 체험활동을 이어가는 상호 교류의 장이 마련되었다.
□ 부대 방문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통일안보 교육 △부대시설 탐방 △무기 전시 관람 △부대 생활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국군 장병들의 헌신과 안보의 소중함을 배우고, 평화통일의 필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 학생들은 “군인 아저씨들이 나라를 지키는 모습을 보니 존경스럽고 든든했다”며, “우리나라가 평화롭게 하나 되는 날이 빨리 오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이재기 교장은 “이번 부대 방문 체험은 학생들이 안보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평화통일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보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농어촌유학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고, 교육과정 속에서 평화 안보 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붙임 사진 1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