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창교육지원청,‘2026 평창 수능대박 기원 퍼포먼스’개최 □
“평창 수험생의 빛나는 미래, 수능 대박에 염원 담아”
2025. 10. 29.(수)
□ 평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은 10월 29일(수) 오후 12시 50분,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3층에서 ‘2026년 수능대박 기원 퍼포먼스’를 개최하였다.
□ 이번 행사는 2025년 평창교육 한마당 행사를 앞두고,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 중인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날 행사에는 △심재국 평창군수 △남진삼 평창군의회 의장 △박춘희 평창군의회 부의장 △최종수 도의회 의원 △지광천 도의회 의원 △평창군의회 의원 5명 △송수경 인성생활교육과장 △이수미 유초등교육과 장학관 △김익중 진로교육원장 △황득중 교직원수련원장 △유선종 춘천교육문화관장 △안영자 속초교육문화관장 △초·중등학교 학교장 22명 △학생자치회 회장단 △운영위원장 2명 △평창군 학부모협의회 대표 2명 등 교육 및 지역사회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해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응원의 뜻을 전했다.
□ 행사는 김금숙 교육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각 기관장의 짧은 격려사에 이어 ‘수능 대박 터트리기 퍼포먼스’로 이어졌다. 기관장 및 도의원, 군의원, 학교장, 학생자치회 대표 등이 수험생들의 간절한 염원을 담아 모래주머니를 던지며 ‘수능대박’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이 퍼포먼스는 지역사회와 학부모 등 교육가족이 함께 수험생들의 노력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강렬하게 전달하는 자리였다.
□ 김금숙 교육장은 “이번 행사가 2026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과 그동안 함께 고생한 고3 학부모 모두에게 힘찬 격려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남은 수능까지 수험생이 안전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