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평창교육 한마당 개최 □
“29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에서 열려”
2025. 10. 29.(수)
□ 평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 20분,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3층 대강당에서 2025 평창교육 한마당을 개최했다.
□ 이날 행사에는 심재국 평창군수를 비롯한 지역 유관기관 관계자와 단체 25여 곳, 관내 학교 교직원 200여 명, 학생 150여 명, 학부모 100여 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 1부에서는 학생들의 교육활동 공연과 발표 전시, 동영상 상영이 진행되었으며, 지역 진로체험처 10여 곳의 체험 부스와 유관기관 홍보 부스도 운영되었다.
□ 또한 관내 학교에서 준비한 다양한 교육활동이 무대에서 선보여졌고, 교육지원청·평창군청·평창군의회·유‧초‧중‧고 교직원과 학부모가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교육 나눔의 장’이 마련되었다.
◦ 2부에서는 교직원·학생·학부모가 함께하는 공통 연수를 비롯해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초등 인공지능(AI)으로 여는 강원미래교육 △중등 강원아이로 (AI-ro)와 함께 하는 우리 아이들의 진로 진학을 주제로 한 연수가 진행되어, 전문성 함양과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 김금숙 교육장은 “이번 평창교육 한마당을 통해 교육 현장에서 지역과 소통하고 다양한 경험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평창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배움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지역과 상생하며 교육 발전을 위해 꾸준히 힘쓰겠다”고 밝혔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