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고등학교-가톨릭관동대학교, 교육활동 상호 협력 업무협약 체결 □
“지역 인재 양성과 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고교-대학 연계 협력 기반 구축”
2025. 10. 29.(수)
□ 속초고등학교(교장 장승복)와 가톨릭관동대학교(총장 김용승)는 10월 27일(월) 가톨릭관동대학교에서 지역 인재 양성과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교육활동 상호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협약은 미래 사회를 선도할 창의적이고 실천적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고등학교와 대학이 긴밀히 협력하여 대학-고교 연계 특화 교육과정, 진로 탐색 프로그램, 예비교원 교육실습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협력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 기획·운영·평가 협력 ▲대학 교수와 고교 교사의 공동 수업 및 멘토링 운영 ▲지역 인재를 위한 진로·전공 체험 프로그램 공동 개발 ▲교육시설 및 기자재의 상호 활용 ▲교원 역량 강화 연수 및 연구 교류 ▲현장 실습 및 교육봉사 프로그램 운영 등 다방면의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
□ 또한 원활한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양 기관은 실무 협의회를 구성·운영하여 프로그램 기획, 일정 조정, 운영 평가 등을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교육 협력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상시 소통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 장승복 교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의 교육기관이 서로의 역량을 결합하여 학생 중심의 미래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뜻깊은 첫걸음”이라며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대학 수준의 교육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김용승 총장 또한 “가톨릭관동대학교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대학으로서,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의 다양성과 질적 성장을 동시에 이루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속초고등학교와 가톨릭관동대학교는 고교-대학 간 연계 교육체계 구축과 상생 발전을 위한 협력 모델을 제시했으며, 향후 지역 사회의 교육 거점으로서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