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척교육지원청,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삼척교육공동체 워크숍’성료 □
“‘함께 키우는 교육·돌봄의 힘’을 주제로 삼척교육의 미래를 모색”
2025. 10. 30.(목)
□ 삼척교육지원청(교육장 홍명표)과 삼척시, 그리고 에듀피아(EDUPIA)삼척교육발전사업단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한 ‘2025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삼척교육공동체 워크숍’이 10월 30일(목) 삼척 쏠비치 릴리Ⅰ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 이번 워크숍은 ‘함께 키우는 교육·돌봄의 힘’을 주제로, 교직원과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삼척교육의 비전과 실천 방향을 공유하며 지역교육생태계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 오전과 오후 두 세션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는 관내 교직원, 학부모,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등 200여 명이 참여해 교육공동체의 협력과 상생 방안을 모색했다.
◦ 오전에는 ▲에듀피아(EDUPIA)삼척교육발전사업단의 사업 소개 ▲클래식 앙상블 ‘트리오 라인(TRIO REIN)’의 공연이 열렸으며 ▲광주대학교 박주정 교수의 특강을 통해 교육의 본질과 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오후에는 ▲리코더 연주자 최선진(한국바로크챔버앙상블 대표)의 무대로 시작해 ▲추창훈 이리남중학교 교장이 ‘로컬에서 미래로–삼척이 함께 키우는 교육’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가며 학교와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로컬에듀의 방향을 제시했다.
□ 홍명표 교육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워크숍은 삼척교육의 중심에 있는 교직원과 지역사회가 서로의 경험과 비전을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기 위한 자리”라고 강조하며 “학교·가정·지역이 서로를 신뢰하고 연대할 때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이 더욱 단단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교육발전특구를 중심으로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혁신의 기반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