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학교폭력 전담기구 총괄자(교감) 역량 강화 연수 지원 □
2025. 10. 31.(금)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10월 31일(금)과 11월 3일(월) 양일간 영서권과 영동권에서 각각 ‘2025년 학교폭력 전담기구 총괄자(교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전담기구의 전문성 강화를 통해 학교폭력 사안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대응하고, 학생 및 학부모 상담 역량을 향상하여 관계 회복 중심의 평화로운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영서권 연수는 10월 31일(금) 춘천에서, 영동권 연수는 11월 3일(월) 강릉에서 각각 진행된다.
◦ 연수 대상은 도내 초‧중‧고 교감이며, 주요 내용은 △학교폭력 사안처리 절차 및 전담기구의 역할 △학교폭력예방법의 이해 및 학부모 상담 △청소년 도박 중독 예방과 정신 건강 등 총 3개 주제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 또한 학교폭력 사안의 특수성과 민감성을 깊이 이해하고, 피‧가해 학생 간 관계 회복을 지원하여 학교장 자체해결 활성화와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 환경 조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 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 전담기구의 역량 강화로 사안 대응 및 학부모 민원 응대 능력이 향상되고 △관계 개선 중심의 학교폭력 대응을 통해 학교장 자체해결이 증가하여 평화로운 학교 문화가 확산되며 △청소년 도박 예방 교육을 통해 학생 보호와 안전한 성장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송수경 인성생활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 전담기구의 전문성과 실무역량을 높여 학교 현장의 대응력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회복적 학교 문화를 만들어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