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교육지원청, 원도심학교 학구 광역화 학부모 설명회 개최 □
“남춘천초 통학구역 학생들의 선택 폭 넓혀 과밀 해소”
“효제초·동춘천초 통학구역 확대, 원도심 학교에 새 활력 기대”
2025. 11. 3.(수)
□ 춘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장진호)은 2026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조정에 따라, 효제초등학교와 동춘천초등학교가 주관하는 학구광역화 학부모 설명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한다고 밝혔다.
◦ 효제초등학교: 2025. 11. 5.(수) 14:30, 아름관(체육관)
◦ 동춘천초등학교: 2025. 11. 21.(금) 15:00, 3층 인공지능(AI)학습실
□ 이번 설명회는 2026학년도부터 효제초와 동춘천초의 통학구역을 남춘천초 통학구역까지 확대하는 학구광역화 정책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구광역화를 통해 원도심학교의 특색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학부모들에게 소개하고, 학생들이 각자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학교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남춘천초의 과밀 문제도 자연스럽게 완화할 계획이다.
□ 효제초등학교는 전교생 대상 원어민 화상영어, 인공지능(AI) 영어학습, 독서교육 강화 등 영어·독서 특화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동춘천초등학교는 인공지능(AI) 기반 코딩교육, 로봇과학 교실 등 미래형 융합 교육과정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 춘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학구광역화를 통해 학부모의 학교 선택권이 확대되고, 원도심학교의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더 많은 학생들이 경험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학생 선택권 확대는 남춘천초의 과밀 해소에도 도움이 되며, 앞으로도 원도심학교가 지역 교육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