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소방마이스터고 러닝크루, 영월군 청령포 옥수수런 완주 □
“교사와 학생이 함께 영월 청령포 가을 풍광 속 지역 축제 동참”
“매주 정기 러닝과 자율 훈련으로 성장… 첫 10km 완주”
2025. 11. 3.(월)
□ 한국소방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이명신)는 11월 2일(일) 오전 9시, 영월군 청령포 일대에서 열린 ‘옥수수런(OKSUSU RUN)’ 러닝 축제에 학생과 교사로 구성된 러닝크루 동아리가 참가하여 전원 완주했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영월군이 주도한 러닝․공연․관광 융합 축제로, 청령포 일대를 중심으로 5km 및 10km 기록 계측 코스가 운영되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완주 메달이 제공되었다.
□ 러닝크루 동아리 학생들은 대부분 장거리 달리기 경험이 적었지만, 매주 화요일 저녁 정기 러닝과 등·하교 전후 자율 훈련을 6개월간 지속하며 체력과 의지를 다졌다. 그 결과 모든 학생이 5km와 10km 코스를 완주하며 도전의 성취감과 성장의 기쁨을 느꼈다.
□ 학생들은 이번 참여를 통해 지역 축제에 기여하며 영월군민으로서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였고, 청령포와 동강변길 등 영월의 가을 풍광을 온몸으로 체감하는 현장 체험학습의 기회도 얻었다.
□ 이명신 교장은 “학교는 동아리를 단순 비교과 활동이 아닌 생활 교육과 진로 역량을 키우는 장으로 육성하고 있다.”며, “러닝크루를 포함한 학생 동아리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한 결과, 지역 축제 참여와 학생 성장이라는 값진 결실을 얻었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1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