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보도자료

원주의료고-국민건강보험공단,‘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출연협약식 개최

원주의료고등학교 재학생 대상 인공지능(AI) 교육지원 추진

2025. 4. 16.(수)

 

 

원주의료고등학교(교장 김진락)416() 1030분 원주의료고 운영회의실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 ·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사무총장 직무대행 오완진)과 함께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하였다.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은 농어업·농어촌과 기관 간 상생협력 촉진을 지원하는 것으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관리 및 운영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은 총 2,900만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하여, 원주의료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분야 자격증 취득 교육 등 신사업·신기술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원주의료고등학교는 강원도 내 의료기기·바이오 분야 마이스터고로서 4산업 시대를 주도할 의료기기·바이오 기술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

 

본 사업은 농어촌 지역 청소년의 진로 역량 강화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춘 전문 인력 육성을 목표로 하며, 특히 정보 접근성과 교육 기반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농어촌 지역의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락 교장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는 우리나라에서 발전 가능성이 큰 미래 산업으로 의료기기·바이오 분야와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교육과정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융합 교육이 가능하여 4차 산업에 대응할 수 있으며,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붙임 사진 1(행사 후 제공). .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