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미래교육과] 삼척마이스터고, 한국에너지마이스터고로 재탄생

작성자, 작성일, 조회 , 첨부파일
작성자

최정아

작성일

2022-11-24

조회

161

부서명

미래교육과 

첨부파일
□ 삼척마이스터고, 한국에너지마이스터고로 재탄생 □
발전산업 및 수소에너지 전문가 양성 ‘수소산업 직업교육지원 센터’ 건립 추진
2022.11.24.(목)

□ 삼척마이스터고(교장 공인배)는 24일(목), 발전산업 및 에너지 분야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교명(안)으로 ‘한국에너지마이스터고등학교’로 확정했다.

□ 삼척마이스터고는 지난달 교명변경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 교육공동체(교직원, 학생․학부모 등) 39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한국에너지마이스터고 82.2%, 현재 교명(삼척마이스터고) 유지 17.5%로 발표했다.

□ 공인배 교장은 “최근 학령인구의 급격한 감소, 국가 차원의 에너지 정책 변화 등의 어려움과 교명에서 학교의 정체성이 부족한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라며, “지역의 인구소멸에 대응하고 전국단위 학생 모집에 유리한 이름으로 변경하는데 교육가족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었으므로 한국에너지마이스터고의 미래가 밝을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삼척마이스터고는 신경호 교육감의 공약인 ‘지역산업 연계 테마고 운영’의 최우선 과제로 선정되어, ‘수소산업 직업교육지원 센터’를 도교육청 47억, 삼척시(시장 박상수) 10억 등 총 57억의 예산으로 건립해 수소 전문가를 양성할 예정이다.

□ 박광서 미래교육과장은 "삼척마이스터고는 현재까지 4년 연속 취업률 90% 이상 달성한 최우수 고등학교"라며, “앞으로 한국에너지마이스터고로 재탄생해 기존 발전산업의 인재 양성은 물론 수소에너지 전문가를 배출해 직업교육의 위상을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강원도교육청은 ‘한국에너지마이스터고 교명 변경 안건’을 최대한 빠른 시일 내 강원도의회 심의·의결을 받아 공포할 예정이다.

붙임 학교 전경 사진 2부. 끝.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배너모음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