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문진중학교, 독도의 날 행사 운영 □
“동해를 품은 주문진중학교, 독도 수호와 사랑에 앞장서다”
2024. 10. 28.(월)
□ 주문진중학교(교장 이명호)는 독도의 날(10월 25일)을 맞아 지난 10월 18일(월)부터 25일(금)까지 독도를 수호하고 사랑하는 ‘독도의 날’ 행사를 펼쳤다.
◦ 주문진중학교는 주문진읍에 위치하여 동해를 마주하고 있는 학교로 우리 영토주권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21학년도부터 독도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본 행사는 독도 계기 교육 강화를 위해 연구하고 협력하는 주문진중학교 융합수업 연구회(회장 정영수, 이혜원, 장종태, 김종구 선생님)가 추진한다.
□ 이번 독도의 날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독도의 자연․인문환경, 독도의 중요성, 독도가 우리 고유 영토임을 밝히는 옛 문헌 등을 스스로 조사하고, 이를 각 교과(△1학년 사회 △2학년 미술 △2학년 체육 △3학년 국어)에 맞게 독도 작품으로 제작하여 전시하였다.
◦ 아울러 독도의 날인 25일에는 ‘독도는 우리 땅’ 음악과 함께 독도 상식 퀴즈를 맞히면 기념 간식을 나눠주는 아침 등굣길 캠페인을 펼치기도 했다.
□ 주문진중학교 학생들은 등·하교 시간과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다른 학생들이 제작한 독도 작품을 감상하고, 전시되어 있는 독도의 다양한 자료집을 읽어보며 체험과 학습을 통해 독도 바로 알기 시간을 가졌다.
□ 이명호 교장은 “주문진중학교는 학생들이 독도의 역사적·지리적 중요성을 깨닫고, 독도에 대한 애정을 키울 수 있도록 매년 독도의 날 행사를 운영해 왔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올바른 역사적 이해와 정체성을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