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원 새들유치원·철원초등학교, 유-초 이음학기 운영 □
“놀이가 있고, 배움이 익고, 유-초가 잇는 이음 놀이터”
2024. 11. 11.(월)
□ 철원 새들유치원(원장 이경수)은 지난 6일(수) 새들유치원 5세 유아와 철원초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유-초 이음학기 활동의 하나인 ‘한글 방 탈출 놀이’를 운영했다.
◦ ‘한글 방 탈출’ 놀이에서 아이들은 짝을 이뤄 △한글 도미노 △내 이름표 만들기 △캐릭터 이름 찾기 △소리 듣고 문장 구성하기 △한글 낚시터 △색깔 이름 간식 찾기 △한글 뷔페 놀이 등 한글과 연계한 다양한 놀이에 참여했다.
□ 이경수 원장은 “유치원 유아와 초등학생이 함께 놀이하는 경험을 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라며 “유아들이 초등학교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대신 기대감을 안고 입학하여 새로운 환경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앞으로 남은 이음학기 기간에도 아이들뿐 아니라 교원과 학부모 모두 교육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서로 협력하는 장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새들유치원은 유-초 이음학기 시범유치원으로서 ‘놀이가 있고, 배움이 익고, 유-초가 잇는 이음놀이터’라는 주제로 이음학기를 운영하며, △유-초가 함께하는 체험학습 △유-초 행사 참여하기 △유-초가 함께하는 문화예술체험 △유-초 교원학습공동체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 또한 12월 초등학교 탐방을 통해 새로운 환경의 적응을 돕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 교육’을 통해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및 초등학교 준비 교육 등 취학 전 자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붙임 사진 1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