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고등학교 드론 코딩반 드론 기능경기대회에서 대상 수상 □
“제3회 대한민국 드론기능경기대회 대상, 금상, 은상 수상하며 우수 직업교육 성과 입증”
2024. 11. 12.(화)
□ 미래고등학교(교장 최정하) 전공심화동아리 드론 코딩반(지도교사 황미리)이 지난 11월 9일 인천광역시 로봇랜드에서 개최된 제3회 대한민국 드론 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여 다수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 드론전자과 1학년 백민규 학생이 100점 만점으로 대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여 영광을 안았으며, 드론전자과 2학년 동훈 학생이 금상, 배한결·이수경 학생이 각각 은상을 수상하여 미래고등학교의 우수한 직업 교육 성과를 입증하였다.
□ 미래고등학교는 이 외에도 △자동차과의 자동차 페인팅 △모바일전자과의 공업전자기기 △컴퓨터응용기계과의 기계설계/CAD △드론전자과의 드론축구, 드론코딩과 같은 다수의 전공심화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2025년에는 컴퓨터응용기계과의 CNC밀링반도 운영할 계획이다.
□ 최정하 교장은 “드론 코딩 종목에서 탁월한 실력을 발휘한 것은 전공동아리 활동으로 지도교사와 학생들이 치열하게 노력한 결과라 매우 자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미래고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미래고등학교는 11월 25일부터 특별전형을 포함한 신입생 모집을 진행할 계획이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