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2024년 특성화인재 장학금 수여식 개최 □
“농업, 바이오, 상업 분야 미래 전문가를 꿈꾸는 인재들의 빛나는 도전과 성과”
2024. 11. 25.(월)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과 강원인재원(원장 김학철)은 25일(월) 춘천세종호텔에서 ‘2024년 특성화인재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 이번 행사는 전국상업경진대회, 전국영농학생축제, 바이오기술경진대회에서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강원 직업계고등학교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미래 기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장학금 수여식에는 도내 직업계고 11개교의 대회 참가 학생과 교원이 참석하였으며, 각 대회 입상 학생에게는 강원인재원의 특성화인재 장학증서가 수여 되었다.
□ 이날 행사는 대회 참가 학생 소감 발표와 동아리 콘테스트 입상 팀의 공연과 함께 직업계고 관련 기능 경진대회의 운영과 결과를 공유하고 축하하는 축제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 학생 대회 참가 소감을 발표한 원주금융회계고 1학년 이현지 학생(전국상업경진대회 교육부장관상수상)은 “전국대회에서 입상뿐만 아니라 이렇게 장학금까지 받게 되어 너무나 감사하고 행복하며, 늘 저의 곁에서 밤늦게 까지 남아 지도해주신 선생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고 말했다.
□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은 “도내 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이 각종 대회에 참가하여 자신의 꿈과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최고의 교육 환경제공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직업계고 재구조화와 학과 개편을 통해 변화하고 있는 강원 직업계고의 계속된 도약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3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