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교육지원청, 2024 영재교육원 창의산출물 발표대회 및 수료식 개최 □
“지역과 함께 영재교육의 미래를 그리다”
2024. 11. 25.(월)
□ 원주교육지원청(교육장 주영일)은 23일(토)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에서 2024 영재교육원 창의산출물 발표대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 이번 행사는 원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7개 반(초등수학, 초등과학, 초등문학, 초·중등 발명, 중등수학, 중등과학, 중등문학)의 85명 초·중등 영재학생들의 창의적 탐구 성과를 공유하고,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 창의산출물 발표대회에서는 한 해 동안 원주 초·중등 영재 학생들이 과학, 수학, 발명 영역에서 탐구한 결과물과 시 낭송 등 문학 영역 창작물 발표가 이루어졌다. 또한, 학생들이 만든 창의 산출물을 전시해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1년간의 영재 교육활동 성과를 확인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 아울러,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영재의 역할과 자녀 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학부모와 지역사회를 위한 특별 강연이 열려 영재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이 함께 영재교육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 주영일 교육장은 “이번 행사는 영재 학생들의 창의력과 탐구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며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사진 3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