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한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 □
“춘천연탄은행에 연탄 후원금 442만원 기부하고, 춘천 신북읍 일대 7가구에 2,000장 배달”
2024.11.28.(목)
□ 춘천한샘고등학교(교장 한세훈) 교사와 학생 60여 명이 28일(목) 춘천 신북읍 일대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에 참여했다.
◦ 연탄배달 봉사에는 춘천한샘고 한세훈 교장을 비롯한 바이오코스메틱과 및 스마트경영과 교사 및 재학생, 신북읍 행정복지센터, 소양강댐노인복지관 등이 참여하였다.
□ 춘천한샘고등학교는 학생들이 행사 운영을 통해 얻은 수익금,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받은 상금, 다양한 활동 지원금, 학생들과 교사들의 후원금 등 연탄 4,900장에 달하는 연탄 후원금 442만 원을 모금해 춘천연탄은행에 후원하였다.
□ 후원에 그치지 않고 추운 날씨에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연탄배달 봉사에 참여해 춘천시 신북읍 일대 가구당 200~300장씩, 총 7가구에 2,000장의 연탄을 직접 배달하였다.
□ 한편, 춘천한샘고 바이오코스메틱과는 바이오 및 화장품 관련 다양한 실험·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이후 고부가가치를 생산하는 바이오 산업체의 인력 수요 증가로 올해 3학년 재학생 8명이 바이오 및 제약, 화장품회사에 취업했으며, 졸업 후 2명이 추가 취업 예정으로 71%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 특히, 강원특별자치도형 마이스터과 운영을 통해 방과후 및 대외교육(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 등 2개 기관)을 활성화하여 바디텍메드에 연구원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3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보였다.
□ 스마트경영과는 다양한 실무 중심의 경영, 금융, 전자상거래 관련 IT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학교 협동조합 활동에 조합원으로 참여하여 기업활동 전반의 실무적 이해를 높이고 있다. 현재 회계 및 IT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역량강화를 목표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 홍미순 신북읍장은 “이번 연탄배달 봉사가 우리 지역사회가 더욱 따뜻하고 행복한 공동체로 성장하는 데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하겠다.”라고 봉사활동 소감을 전했다.
□ 한세훈 교장은 “학교와 신북읍 지역사회가 함께 연탄배달 봉사로 더하고 나누는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었고, 다양한 모금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후원과 나눔 활동을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3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