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더 나은 교육 포럼 토크콘서트 개최 □
“MZ교사들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 마련”
2024. 12. 3.(화)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지난 2일(월) 15시 춘천 오라베어스호텔 의암홀에서 ‘교사 지원으로 빛나는 교실, 성장하는 아이들’를 주제로 제3차 더 나은 교육 포럼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였다.
◦ 10월 14일 호텔 인터불고 원주에서 진행된 1차 포럼에서는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와 교사 중심의 교실 혁신 방안을 논의하였다.
◦ 11월 25일 세인트존스호텔에서 개최된 2차 포럼에서는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와 온라인 도박 예방 방안을 주제로 다루었다.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강원도민일보가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토크콘서트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패널로는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 장진호 정책기획과장, 박명선 교육활동보호팀장, MZ세대 교사 3명(△김지훤 후평초 교사 △배지은 후평중 교사 △최권세 샘마루초 교사)이 참여하였다.
□ 이번 포럼은 MZ세대 교사들이 교육활동에서 겪는 어려움과 해결방안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악성 민원 사례와 대책 △강원교육 주요 정책토론 △단체협약 실효 이후 학교의 변화 등 강원교육 현안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은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강원특별자치도 선생님들의 교육활동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여 더 나은 강원교육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