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백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을 위한 ‘크리스마스 대작전 - 상상놀이터’프로그램 운영 □
2024. 12. 11.(수)
□ 태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성자)은 12월 11일(수) 관내 카페를 대관하여 태백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을 위한 특별 체험 프로그램 ‘크리스마스 대작전!! - 상상놀이터’를 운영했다.
□ 이번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그 가족을 위한 지원 행사로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사회성과 자존감을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 크리스마스 대작전에는 특수교육대상학생 13가족 40명이 참여하여 △가족이 함께 사진을 찍고 추억을 남기는 ‘누구나 반하는 인생네컷’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페이스 페인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신바람 노래방’ △의사소통 능력 및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하는 ‘같이 놀자 보드게임’ △부모님들의 대화 및 정보 공유의 시간을 위한 ‘수다 살롱’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하였다.
□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온 가족이 함께 모여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고, 아이가 친구들과 함께 마음껏 웃고 떠들 수 있어 정말 좋았다”며, “아주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고, 가족 간의 유대감도 더욱 깊어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 권성자 교육장은 “크리스마스 대작전이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 간 서로의 마음을 나누고, 가정 내 심리적 안정을 지원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