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릉정보공고, 강원특별자치도 대표로 전국단위 국가기술자격 우수학교 선정 쾌거 □
“교내외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연계가 핵심”
2024.12.13.(금)
□ 강릉정보공업고등학교(교장 최병대, 이하 강릉정보공고)는 12월 13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선정하는 ‘국가기술자격 취득 우수학교’로 선정돼 국가기술자격 취득 성과를 인정받았다.
□ 이번 시상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전국 17개 시도 직업계고의 국가기술자격 취득률 기준으로 우수학교를 선정한 것이다.
□ 강릉정보공고는 미래역량강화사업, 부전공 교육과정, 지역 내 전공 연계 봉사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내외 교육 프로그램을 자격증 취득과 연계하고, 학교 공간 조성 사업을 통해 시설과 장비를 개선하며 맞춤형 학습 지도와 자격증 취득 지원을 강화해 온 결과 강원특별자치도를 대표해 17개 우수학교 중 하나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 조리제빵과 3학년 유현진 학생(한식, 양식, 중식, 떡제조, 제과, 제빵, 조주기능사 취득)은 “학교의 체계적인 지원 덕분에 한 단계씩 성장할 수 있었다.”라며 “지속적인 자격증 취득으로 저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이 크게 늘었고 앞으로의 진로에도 확신이 생겼다”라고 말했다.
◦ 그린자동차과 3학년 김지민 학생(굴착기운전, 로더운전, 지게차운전, 기중기운전, 자동차정비, 승강기기능사 취득)은 “학교에 좋은 시설과 장비가 많아 배우고 싶은 게 아직도 많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자격증을 취득하고 꿈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고 싶다”라고 말했다.
□ 최병대 교장은 “우리 학생들의 열정과 교직원의 헌신이 만든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우리 강릉정보공고는 지역 사회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직업교육의 선도 학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강릉정보공고의 이번 성과는 단순한 수상을 넘어 강원 직업교육의 가능성과 방향성을 제시하는 중요한 이정표로 평가받고 있다. 앞으로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직업교육의 선도 학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