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교육청, 중학생과 학부모 대상 직업과 꿈 토크콘서트 개최 □
“소질과 적성을 고려한 고등학교 선택의 중요성, 직업계고 특성화 교육과정 소개”
2024. 12. 16.(월)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강원도민일보와 함께 16일(월) 강릉 CGV에서 중학생을 위한 직업과 꿈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였다.
□ 토크콘서트는 △고등학교 고민과 선택 △나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직업계고 △직업계고 활용법을 주제로,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고려한 고등학교 선택의 중요성을 알리고 ‘직업계고등학교’ 진학 선택과 직업계고에서 운영되는 다양하고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소개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 직업계고 재학생과 졸업생, 교사, 직업계고 전문 컨설턴트가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어 참석한 강릉 지역 1·2학년 중학생과 학부모 100여 명에게 고등학교 생활과 교육과정, 진로설계 및 직업 선택 방법에 대한 생생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였다.
◦ 토크콘서트에 ‘꿈을 찾는 선배’로 함께한 주가온 소방사(한국소방마이스터고등학교 졸, 현 태백소방서 황지119안전센터 근무)는 “단순히 성적만으로 고등학교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꿈과 적성에 대해 충분히 고민하고 이를 이룰 수 있는 가장 적합한 고등학교를 선택했으면 한다”라고 행사에 참여한 중학생들에게 당부했다.
□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는 중학생들에게 진로와 꿈에 대해 고민할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고등학교 선택지 중 하나인 직업계고등학교를 안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며 “도교육청은 중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대해 충분한 고민 후 고등학교를 선택하는 고입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토크콘서트는 16일(월) 강릉을 시작으로 18일(수) 원주(롯데시네마 원주 무실), 19일(목) 춘천(메가박스 춘천 석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붙임 사진 4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