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학초, 속초 나또시장 참여 수익금으로 온기 나눔 실천 □
“속초 나또시장 참여 수익금 기부하고 연탄 봉사 활동 참여”
2024. 12. 18.(수)
□ 도학초등학교(교장 이미숙)가 최근 속초시 ‘나또시장(나눠쓰고 또쓰고)’에 참가하여 얻은 수익금 21만 2천 원을 속초연탄은행에 기부하고, 연탄 배달 봉사 활동에 참여하여 지역 사회에 온기를 더했다.
□ 연말연시를 맞아 학생, 학부모, 교원들이 모두 동참한 가운데 주변 이웃에 나눔을 실천해 지역 사회에 온기를 더하고 있다.
□ 도학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교사 30여 명은 지난 11월 23일(토) 속초시와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매달 주최하는 나또시장에 참가하여 각 가정에서 가져온 장난감, 옷 등의 물건들을 나누며 환경 사랑을 실천하였다.
□ 아울러 나또시장을 통해 얻은 수익금 21만 2천 원을 속초연탄은행에 기부하고, 지난 12월 15일(일) 연탄 봉사 활동에 참여해 연탄 1,000장을 지역 내 다섯 가정에 배달하였다.
□ 이미숙 교장은 “요즘 학생들의 관심이나 시야가 ‘나’에 머무르기 쉬운데,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나와 다른 이웃을 만나고 무언가를 나누며 ‘우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우리 주변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한편 도학초등학교는 컵(걸)스카우트, RCY 등 청소년단체활동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 및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과 마을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 및 봉사 활동 프로그램을 구안하여 환경 사랑과 나눔의 실천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붙임 사진 3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