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진형 학교운동부 운영을 위한 지역연계 스포츠클럽 업무협약 체결 □
“학교운동부의 지역연계 공공형 학교스포츠클럽 전환 추진 위해
춘천스포츠클럽, 양구유도스포츠클럽, 춘천시민축구단과 업무협약 체결”
2024. 12. 23.(월)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선진형 학교운동부 운영을 위한 지역 연계 스포츠클럽 업무협약식을 12월 23일 도교육청 문화체육특수교육과장실에서 개최하였다.
□ 도교육청은 학교체육 정책 중 하나인 운동부 계열화 정책을 위해 학교운동부의 초·중·고 지역연계 공공형 학교스포츠클럽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공공형 학교스포츠클럽으로 전환되면 지역체육회가 운동부를 운영해 학교의 부담이 완화되고, 선수 수급 문제도 해결될 것으로 전망된다.
□ 이에 도교육청은 춘천스포츠클럽(초‧중‧고 테니스), 양구유도스포츠클럽(초‧중‧고 유도), 춘천시민축구단(U-18축구) 3개 지역단체와 함께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육청과 각 지자체는 일대일 대응투자를 통해 연간 1억 4천4백만 원을 3년간 지원한다.
□ 이번 협약으로 2025년에는 총 8개의 지역연계 스포츠클럽이 운영되며, 도교육청은 학교운동부 계열화 정책을 위해 지자체와 연계한 스포츠클럽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이인범 문화체육특수교육과장은 “선진형 학교운동부 운영과 지역 내 초‧중‧고 운동부 계열화를 위해서는 지역연계 스포츠클럽의 역할이 중요하다.”라며, “도내 학생선수들을 위해 학교운동부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1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