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2024 창업교육 성과 공유회 개최 □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창업가정신 교육 성과 공유”
2024. 12. 23.(월)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3일(월) 커먼즈필드 춘천에서 청소년 예비창업가 양성 교실 운영학교 교감 및 담당교사, 강원창업창업체험센터(한림대) 관계자, 대구경북·강원권 창업체험교육 거점센터인 영남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창업교육 성과 공유회를 개최하였다.
□ 이날 공유회에서 도교육청은 2024년 5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 창업가정신 프로그램의 성과를 발표하고, 이를 바탕으로 창업교육의 방향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2024년 도교육청에서 운영한 주요 창업가정신 프로그램과 성과는 다음과 같다.
◦ 청소년 예비창업가 양성 교실 프로그램은 공모를 통해 10개교를 선정하여 각각 운영비 500만 원을 지원하여, 교과와 연계한 창업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디지털 세상 속 스타트업 설립하기’, ‘특별한 우리 지역, 스마트시티 만들기’ 등이 있다. 또한, 학교에서 추천받은 학생 17명을 대상으로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싱가포르 해외탐방을 통해 선진국 창업 환경을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 강원창업체험센터(한림대)는 학교로 찾아가는 창업교육, 교원 창업체험전문가 직무연수, 대한민국 창업경진대회 본선 진출팀 컨설팅을 운영하며 창업교육 활성화를 지원했다.
◦ 영남대학교(대구경북·강원권 창업체험교육 거점센터)는 석정여고와 남춘천여자중학교를 대상으로 창업 토크콘서트를 열어 학생들에게 창업가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 성과공유회에서는 △석정여고 이영선 선생님과 남춘천여자중학교 김희선 선생님이 각 학교의 2024년 창업교육 사례 발표 △영남대학교의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콘텐츠 설명 및 사례 공유 △강원창업체험센터 2024년 사업 보고 및 2025년 창업교육의 방향 안내가 이루어졌다.
□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청소년 예비창업가 양성 교실과 같은 다양한 창업가정신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도전과 자기 주도, 집단창의의 가치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강원의 청소년들이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