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성고 김동현학생, 2024 나의 진로체험 수기 공모전에서 대상 수상 □
“대성고, 교내·외 다양한 진로탐색프로그램 참여로 학생 진로 탐색 도와”
2024. 12. 23.(월)
□ 대성고등학교(교장 권혜원) 1학년 김동현 학생과 권용희 학생이 지난 11월 5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 2024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진로교육원 나의 진로체험 수기 공모전에서 각각 대상과 우수상을 차지했다.
◦ 2024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진로교육원 나의 진로체험 수기 공모전은 학생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는 자료를 제작하고, 그 수준을 높이고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진로교육원이 주최하는 대회이다.
◦ 이 대회는 학생이 올해 세운 진로 계획과 진로 체험활동, 상담 등이 꿈과 진로에 미친 영향 등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상을 받은 두 학생은 올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진로교육원이 주최한 진로탐색프로그램 <길틈>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한 <2024학년도 강원진학박람회>, 학급 진로 탐색 프로그램 <진로 페스티벌> 등에 함께 참여한 소감을 수필형식으로 표현하였다.
□ 대상을 차지한 김동현 학생은 “고등학교 1학년이라는 중요한 시기에 학교와 주위에서 나에게 맞는 진로를 정할 수 있도록 많이 지원해 나의 가치관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었다.”며 “주변에 진로를 선택하지 못한 친구들이 많은데 주위를 둘러보면 우리를 도와줄 수 있는 선생님과 시설이 많다는 점을 알려주고 싶다.”고 말했다.
□ 권혜원 교장은 “이번 수상은 교육과정 속에서 내실 있는 진로수업 및 학생 맞춤형 진로 상담을 하고,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다양한 진로탐색 프로그램 기회를 제공한 결실”이라며 “학교는 진로와 연계한 학업설계, 각종 진로 관련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지속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찾아가는 데 나침반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대성고등학교는 앞으로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진로교육원 주관의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고, 학교 단위의 진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도울 예정이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