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악고 정진우 학생 인제군청 채용 합격 화제 □
“인제에서 버스 3번 갈아타고 3년 개근, 배움에 대한 의지 높게 평가”
2024. 12. 24.(화)
□ 설악고등학교(교장 변미영) 특수학급에 재학 중인 3학년 정진우 학생이 지적장애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인제군청 장애인일자리사업 공개경쟁 채용에 합격하였다.
□ 정진우 학생은 설악고등학교에 입학한 이후 3년간 사회적응훈련과 현장실습에 참여하며 자립 역량을 키워왔다. 특히, 2022년부터 등하교 및 졸업 후 출퇴근을 대비한 이동훈련을 진행했으며, 매일 인제군에 있는 집에서 속초시 학교까지 버스를 세 번씩 갈아타며 3년 개근을 기록했다. 이는 장애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목표를 향해 꾸준히 노력한 그의 의지를 보여준다.
◦ 또한 학교에서 바리스타, 제과제빵, 공예, 제품포장, 사무보조 등 다양한 교내외 현장실습에 참여해 실무 능력을 키워 2023년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2024년 강원장애학생직업기능경진대회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 더불어 통합학급 방과후수업에 적극 참여해 GTQ그래픽기술자격과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를 취득하는 등 학업에서도 뛰어난 역량을 보여주었다.
□ 정진우 학생은 “장애인 일자리 경쟁률이 높아 아직 고등학생인 제가 합격할 줄 몰랐는데 정말 기쁘다”라며 “직장에서 잘 적응해 인정받는 직업인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 변미영 교장은 “정진우 학생은 지적장애 중증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큰 성과를 이뤄내 장애 학생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지역사회와 학교에 큰 자부심을 안겨주었다”며 “설악고등학교는 앞으로도 장애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통합교육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