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천 초등학교 학부모 입문을 위한 학교 투어 및 사전연수 운영 □
“어서 와요, 초등학교 오랜만이지요?”
2024. 12. 30.(월)
□ 화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녀)은 12월 30일(월) 오후 1시부터 예비 초등학교 학부모들이 화천읍 인근 4개교(원천초, 산양초, 상승초, 풍산초)를 방문하는 ‘우리 학교 어때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우리 학교 어때요’ 프로그램은 새 학기 입학 전 사전연수 성격으로 진행되는 ‘어서 와요, 초등학교 오랜만이지요?’ 프로그램의 하나로, 초등학교 신입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들의 걱정과 궁금증을 해소해 주고자 운영된다.
◦ 학부모들이 인근 4개교를 직접 방문하여 특색있는 학교 교육과정을 톺아보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는 학교 투어 형식으로 진행되며 2025학년도를 맞아 처음 운영된다.
□ 한편, 1월 8일과 9일에는 화천읍과 사내면에서 ‘라떼 맛이 다른 요즘 초등학교’를 주제로 2025학년도 예비 1학년 학부모 대상 설명회를 개최한다. 초등학교 1학년 담당 현직 교사가 학부모와 자녀 세대 간 초등학교의 변화된 생활과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 등 학습 내용,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안내할 계획이다.
◦ 학부모들이 거주 지역을 기준으로 편한 지역에 신청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동행하는 자녀들을 위해 마을활동가와 함께하는 보드게임, 그림책 읽기 등 돌봄 프로그램도 별도 운영한다.
□ 김종녀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초등학교 학부모님들의 갖고 있었던 막연한 불안감이 해소되어 자녀 미래에 대한 안도감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라며, “학부모님들이 요즘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내용과 아이들의 학교생활에 대해 보다 잘 이해하여 안심하고 자녀 교육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