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경호 교육감 공약 이행, 도민배심원이 직접 점검한다 □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함께 ‘교육감 공약 도민배심원단 회의’ 개최”
2025. 1. 21.(화)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교육감 공약이행 사항을 점검하는 도민배심원단이 21일(화) 13시 30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1차 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도민배심원은 도내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도민 중에서 성별, 연령대, 지역별 인구를 고려하여 ARS 시스템 무작위 모집과 심층 면접을 통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선발한 55명으로 구성된다.
□ 도민배심원단은 앞으로 3차례 회의를 거쳐 주민직선 제4기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의 83개 공약과제와 168개 세부실천과제 중 20개 공약과제, 34개 세부실천과제 조정내역을 세심하게 점검할 예정이다.
◦ 이번 1차 회의에서는 △위촉장 수여 △도민배심원 역할에 대한 기초 교육 △분임 구성 및 토의 활동이 진행되었다.
◦ 2차 회의(2월 4일 예정)에서는 20개의 공약과제와 34개 세부실천과제 조정내역에 대해 분임별로 협의할 계획이며, 3차 회의(2월 18일 예정)에서는 조정내역의 심의여부를 전체 투표로 결정할 예정이다.
□ 신경호 교육감은 “더 나은 강원교육은 교육공동체와 도민 전체가 함께 참여하여 실현되는 것이다”라며, “강원교육을 위하여 도민배심원의 관심과 지혜를 나누어주시길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1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