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초등학교 학교자율시간 운영 지원을 위한
선도교원 연수 개최 □
“학교자율시간 설계 전문가 양성, 현장 지원 체계 구축”
2025. 2. 5.(수)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월 5일(수) 9시 30분부터 영월 탑스텐리조트 동강시스타에서 도내 초등학교 교원 73명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학교자율시간 과목·활동 개발 선도교원 연수’를 개최했다.
□ 이번 연수는 2025학년도 초등학교에 처음으로 도입되는 학교자율시간 설계 역량 강화 및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한 선도 교원을 양성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 ‘학교자율시간’은 단위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자율성을 확대하기 위하여 2025학년도 초등학교 3, 4학년부터 도입되는 것으로, 학교별로 지역과 연계하거나 다양하고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적합한 과목이나 활동을 개발하여 운영할 수 있다.
□ 연수에서는 △2022 개정 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 과목 및 활동 개발의 이해 △교육과정 내용체계와 성취기준 개발 원리 이해 △우리 학교 과목 활동 만들기 실습이 진행되었다.
□ 이번 연수를 통해 양성된 선도교원은 도내 각 지역에서 2월 교육지원청 집중연수 강사 및 2025년 학교자율시간 지원가로 활동 예정이다.
□ 탁진원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역량을 함양한 선도 교원이 학교 현장을 잘 지원하길 기대한다.”라며, “2025년 처음 도입되는 학교자율시간이 혼란 없이 잘 운영되어, 학교마다 다양하고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운영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