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교육문화관, 학교로 찾아가는 독서·인문 교육 프로그램 운영 □
“관내 초·중·고 대상, 맞춤형 독서 교육 지원”
2025. 4. 4.(금)
□ 원주교육문화관(관장 유선종)은 4월 1일(화)부터 12월 5일(금)까지 원주 관내 28개교에서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높이고, 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로 찾아가는 독서‧인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이번 프로그램은 △한 학기 한 권 읽기 종합과정 △와글와글 독서토론 △작가와의 만남 △북콘서트 4개의 공동 프로그램과 △그림책 놀이 △학생 세계시민교육 등 원주교육문화관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 특히 초등 교육과정과 연계된 ‘한 학기 한 권 읽기 종합과정’은 남원주초 및 둔둔초에서 진행되며 독서토론, 작가 강연, 출판 또는 연극 활동으로 다채로운 독서 경험을 제공한다.
□ 그 밖에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강사에게 토론을 배우는 ‘와글와글 독서토론’ △독서 강사가 그림책 읽어주기와 책놀이 활동을 하는 ‘그림책 놀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 ‘북콘서트’ 공연 △명사 초청 특강 미래를 잇는 ‘학생 세계시민교육’ 초·중·고 13교를 대상으로 △작가와 책으로 소통하는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문헌정보과(☎737-1012)로 하면 된다.
□ 유선종 관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독서와 인문 교육에 양질의 독서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