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구 사랑 식목 행사, 함께하는 마을교육공동체 □
“횡성 수백초등학교, 마을 교육공동체와 식목 행사 실시”
2025. 4. 9.(수)
□ 수백초등학교(교장 최종남)는 4월 8일(화) 재학생들과 마을 교육공동체가 함께 식목 행사를 실시하였다.
□ 이번 행사에는 학생, 학부모, 총동창회, 6개의 마을 이장단, 후원기업 대표로 구성된 수백초등학교를 위한 마을 교육공동체가 모여 나무를 심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 ㈜웨스트프롬(대표 지민영)은 지난 10여년 동안 수백초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체육놀이시설, 태블릿 등 물질적인 지원과 물희스트링 오케스트라 창단을 위한 악기 지원, 해외문화체험 등 헌신적인 후원으로 시골 학교 발전에 공헌하였다.
◦ ㈜로그하우스(대표 김진식) 또한 최근 3년 동안 물희스트링 오케스트라 활동과 해외문화체험 등 다양한 후원으로 시골 아이들이 더 많은 경험을 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었다.
◦ 수백초등학교 총동창회(회장 김영훈) 및 물희장학회(회장 박재관)는 수백초등학교 졸업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후배들을 위한 생태교육환경 조성, 신입생과 졸업생을 위한 장학금 지원 등 지속적인 교류와 소통으로 학교가 지역과 함께 성장·발전하는 밑거름이 되어주고 있다.
□ 전현성 학생자치회장은 “감사의 마음을 담은 나무를 심으며 무럭무럭 잘 자라길 바란다”며, “나중에 성인이 되어 학교의 나무를 본다면 오늘이 기억날 거 같다”는 소감을 전하였다.
□ 오늘의 뜻깊은 나무심기 활동을 통해 더 많은 기업과 지역이 도내 작은 학교에 관심을 갖고 선한 뜻을 함께하는 활동이 사회적으로 활발하게 일어나기를 희망한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