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가상징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가상징 알아보기국가상징 알아보기

보도자료

고성고, 감성 가득한 도서관으로 새 단장작은 개관식개최

 

글사랑 도서관 학생 중심 공간으로 거듭나

책과 사람이 만나는 따뜻한 공간 조성

2025. 4. 17.(목)

 


고성고등학교(교장 박명선)는 도서관 감성화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고 416() 새롭게 조성된 글사랑 학교도서관에서 작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지원 아래, 학생들이 책과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독서 공간을 보다 아늑하고 따뜻하게 창의적인 독서 환경으로 만들고자 추진되었으며, 다양한 감성 디자인과 휴게 공간이 도입되었다.


개관식에는 학생자치회, 학부모회, 학교운영위원회, 교직원, 지역 독서 활동가 등이 참석하였으며 학생들은 직접 디자인을 제안하고 일부 공간 조성에도 참여해 도서관에 대한 애정을 높였다.


도서관은 기존의 정형적인 분위기에서 벗어나 따뜻한 색감과 감성적인 인테리어를 도입해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독서 몰입을 유도하고, 고등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만큼 독서뿐 아니라 소통과 창작이 공존하는 열린 문화 공간으로 기능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고성고 정호선 교사는 책 읽는 학교’, ‘머물고 싶은 도서관의 모델을 제시하고, 학생과 교사·학부모가 함께 공간 구성에 참여하면서 학교 구성원 간 협력과 소통의 가치를 실현한 것이 가장 떠오른다고 했다.


학생자치회장 한석민 학생은 학생들에게 스스로 찾고 머무르고 싶은 공간이 생겼다는 것이 행복하고, 예전보다 훨씬 자주 오게 될 것 같다라며 학생들이 편안하게 머물며 더 많은 꿈을 키워주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명선 교장은 학교 구성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만든 공간인 만큼 감성을 더한 도서관이 학생들의 꿈과 상상이 자라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단순한 장서의 공간을 넘어, 학생의 마음과 생각이 자라는 공간과 학교 속 쉼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2. .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