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고등학교, 2025 강원기능경기대회에서 총 13개 메달 획득 □
“기계·전자 관련 4개 직종 출전... 우수 기술 인재로서 두각 드러내며 출전 자격도 확보”
2025. 4. 18.(금)
□ 미래고등학교(교장 최정하)는 지난 7일(월)부터 11일(금)까지 진행된 2025 강원지방기능경기 대회에 출전하여, 뛰어난 기량을 선보이며 총 4개 직종에서 금·은·동·장려 총 13개의 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 이번 대회는 강원특별자치도 내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학생들이 각자의 직종에서 실력을 겨루는 자리로 미래고등학교는 기계 및 전자 관련 직종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우수한 기술교육 성과를 입증했다.
◦ 특히 다음과 같은 학생들이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공업전자기기 직종 (금메달 김대현, 은메달 원정제) △CNC.선반 직종(금메달 강리원, 은메달 김민석, 동메달 김수현, 장려상 권동준) △자동차페인팅 직종(금메달 윤주환, 은메달 정성엽, 동메달 전재현, 장려상 이유진) △기계 CAD 직종(은메달 임승현, 장려상 이태희)
□ 이번 대회 입상자에게는 오는 9월 말 광주광역시에서 열리는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강원 대표로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 최정하 교장은 “학생들의 노력과 지도교사들의 헌신이 만들어낸 값진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을 통해 우수한 기술 인재를 양성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사진 3장.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