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교육지원청, 춘천시의회 시의원 초청하여 2025년 춘천교육 주요정책 협의회 개최 □
“춘천 특색교육 사업 공유 및 주요 현안 논의, 학교 현장 지원방안 모색”
2025. 4. 21.(월)
□ 춘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남호)은 4월 18일(금) 11시 춘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춘천시의회 시의원들을 초청하여 ‘2025년 춘천교육 주요정책 협의회’를 개최했다.
□ 이번 협의회에는 춘천시의회 시의원들을 비롯해 춘천교육지원청 교육장과 과장급 이상 간부가 참석하였으며, 춘천교육의 3대 특색사업 및 핵심 현안을 공유하고 교육지원청의 역할과 현실적인 어려움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 특색교육사업인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운영 ‘수(數)·수(秀) 춘천 프로젝트’ △학생 선도 조치 ‘사회봉사 B&A 교육 프로젝트’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학생·교원·학부모 ‘상호 존중 실천 프로젝트’의 추진 배경 및 세부 내용을 공유하고, 향후 정책의 확장성과 현장 적용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 이어 최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춘천교육지원청) 및 춘천시청과 긴밀하게 협의 중인 △온의·삼천지구 학교설립 추진 △관내 학교 현장체험학습 운영 상황 △학생 등하교 안전 지도 등에 관한 문제점 및 해결 방안 모색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 김진호 춘천시의회 의장은 “학교 현장을 선도적으로 지원해 온 춘천교육지원청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춘천교육지원청과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춘천교육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시의회 차원의 지혜와 역량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이에 허남호 교육장은 “춘천교육지원청을 직접 찾아주시고 저희의 역할과 어려움에 대해 함께 고민해 주시어 큰 힘이 되었다”라며 “오늘 자리가 춘천 교육공동체가 더욱더 성장해 나가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