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도 교육시설 안전 인증 지원 강화 □
“올해까지 도내 모든 교육시설 대상 안전 인증 취득 지원 추진”
2025. 4. 22.(화)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5년까지 모든 학교와 학생이 주로 이용하는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교육시설 안전 인증 사업’을 추진한다.
◦ 안전 전문가가 교육시설의 위해 요인을 검증하고 취약 부분을 개선하여 학생들에게 안전한 교육과 생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교육시설 안전 인증은, 학교가 △시설안전 △실내환경안전 △외부환경안전 등 3개 분야 50개 항목에 대해 자체 평가서를 작성하여 신청하면 교육부 지정 전문 기관의 서류 및 현장 심사 후 인증 여부와 등급이 결정된다.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학교의 시설점검 및 자체평가서 작성과 심사 후 시설 보완 등 인증 절차 전반에 대해 지역별로 지원하여 올해 12월까지 안전 인증을 취득할 계획이다.
◦ 현재 도내 인증 추진율은 신청학교 443개교 중 286개교로 약 64.5%가 인증되었으며, 올해 인증 추진 대상은 167개교로 지난 3월 10일 안전인증 수수료를 배정하여 현재 신청을 준비 중이다. 한편, 미인증 학교와 시설 보완 중인 학교에 대해서는 가이드라인 제공과 업무담당자 교육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 김정영 시설과장은 “교육시설 안전 인증으로 교육시설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학교시설 취약 요소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안전한 학습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