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백교육지원청, 민원 응대 지침서 발간 □
“사례 기반 지침으로 민원 서비스 품질 높이고 현장 업무 부담 줄이다”
2025. 4. 23.(수)
□ 태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성자)은 일관되고 수준 높은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 응대 지침서’를 제작하여 관내 각급 학교 및 청내 모든 부서에 안내했다.
□ 이번 지침서는 변화하는 민원인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민원 처리 담당자의 업무 효율성과 감정 보호를 동시에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반복적이고 불만족 민원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실제 사례를 수록하였다.
□ 정정모 행정과장은 “이번 지침서는 민원 대응의 표준을 제시함으로써 친절하고 일관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행정 지원을 통해 학교 업무의 전문성과 안정성을 높이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