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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태백교육지원청 임진규] 태백교육지원청, 민원 응대 지침서 발간
작성자
이춘희
작성일
2025-04-23

태백교육지원청, 민원 응대 지침서 발간

 

사례 기반 지침으로 민원 서비스 품질 높이고 현장 업무 부담 줄이다

2025. 4. 23.(수)



태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성자)은 일관되고 수준 높은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 응대 지침서를 제작하여 관내 각급 학교 및 청내 모든 부서에 안내했다.


이번 지침서는 변화하는 민원인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민원 처리 담당자의 업무 효율성과 감정 보호를 동시에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반복적이고 불만족 민원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실제 사례를 수록하였다.


정정모 행정과장은 이번 지침서는 민원 대응의 표준을 제시함으로써 친절하고 일관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행정 지원을 통해 학교 업무의 전문성과 안정성을 높이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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