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제54년차 강원영농학생축제 개최 □
“웰니스 농업, 마음을 심다... 새로운 농업 시대를 열어갈 인재들의 축제에 도내 농업계고 6개교 200여 명 참가”
2025. 5. 20.(화)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5월 20일(화)부터 21일(수)까지 이틀간 강원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웰니스 농업: 마음을 심다’를 주제로 제54년차 강원영농학생축제를 개최한다.
□ 강원영농학생축제는 강원도 농업교육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우수 농업 인재 양성을 통해 미래 농업을 선도할 역량 있는 학생들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운영된다.
□ 이번 강원영농학생축제에는 도내 6개 농업계고등학교(강릉중앙고, 강원생명과학고, 동광산업과학고, 영서고, 주천고, 홍천농업고)에서 총 200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미래 강원 농업을 이끌 인재로서 꿈과 열정을 펼치게 된다.
◦ 전공경진은 △식물자원 △동물자원 △식품가공 △농업기계 △조경산림 5개 분야에 94명의 학생이 참가하며, 실무능력경진은 △농기계정비 △제과제빵 △조경설계 △화훼장식 △애견미용 5개 분야에 51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 이외에도 에프에프케이(FFK-Future Farmers of Korea)골든벨, 농업 체험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행사 기간 중에는 제49년차 강원농업교사현장연구대회도 함께 열려 미래 농업교육 방향과 교수학습 방법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된다.
□ 각 경진 분야 금상, 은상, 동상 수상 학생은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의 장학금을 수여 받고, 오는 9월 청주에서 개최되는 제54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에 강원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제54년차 강원영농학생축제는 도내 농업 인재들이 기술과 열정,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장이 될 것이다”라며 “학생들이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창의적이고 실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