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가상징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가상징 알아보기국가상징 알아보기

보도자료

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강원특별자치도 첫 메달 철원 육상 쾌거!

 

철원군 출전 학생 8명 중 2명 동메달 획득어려운 환경과 힘든 훈련을 이겨낸 값진 결과

2025. 5. 20.(화) 



철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혁)517()부터 18()까지 이틀간 경상남도 김해에서 사전경기로 열린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육상경기에서 철원군 출전 선수 8명 중 2명이 입상했다고 밝혔다.


청양초등학교 김호진 학생이 남자초등부 멀리뛰기 종목에서 강원특별자치도의 첫 번째 메달인 동메달을 획득하며 대회의 시작을 빛냈고, 김화중학교 송준환 학생이 남자중학부 800m 경기에서 동메달을 추가했다.


이들의 성과는 힘든 훈련과 강한 의지를 바탕으로 만들어낸 결과로, 무더위와 추위에도 학생들은 꾸준히 훈련을 이어갔으며, 부족한 훈련 환경과 여건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준비해 왔다. 이들을 가르친 김화중학교 이호준 지도자는 힘든 여건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묵묵히 훈련에 임하는 모습이 매우 기특했다라며 결과보다 과정이 더 감동적이었다라고 전했다.


김호진 학생은 강원특별자치도 대표로 출전한 만큼 후회 없는 경기를 펼치고 싶었다라며 이번 메달을 계기로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함께 출전한 다른 학생들 또한 자신의 최고 기록을 경신하는 등 선전을 펼치며 앞으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김상혁 교육장은 이번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닌, 지역 학생들이 스스로 한계를 극복하며 성장한 대견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학생 선수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사진 2. .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