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교육지원청,‘2025 기업·문막지구 소규모병설유치원 교육과 놀이를 잇는 <함께 놀잇> 연합 체육대회’개최 □
“함께하는 신체활동으로 소규모병설유치원 유아의 놀이의 장 열리다”
2025. 5. 21.(수)
□ 원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진)은 5월 21일(수) 원주시 농민문화센터 일원에서 기업·문막지구 소규모 병설유치원 유아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교육과 놀이를 잇는 <함께 놀잇> 연합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 이번 행사는 기업·문막지구 내 소규모 병설유치원(동화초·문막초·반계초·지정초병설유치원) 교원들이 자발적으로 주관하여 유아, 학부모, 교원 등 다양한 교육 주체가 함께 참여하는 공동교육과정 운영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또래와의 다양한 놀이 경험이 필요한 유아에게 함께 하는 즐거움을 주고, 협동심을 기르는 계기를 제공했다.
□ 이날 프로그램은 유아 40명, 보호자 63명, 교원 17명 등 총 120여 명이 참가하여 △둘이 달리기 △장애물 통과하기 △파도타기 △볼풀공 놀이 등 교육공동체가 협력을 기를 수 있는 총 11개의 체육 활동으로 운영되었다.
□ 김성진 교육장은 “‘교육과 놀이를 잇는 <함께 놀잇> 연합 체육대회’를 통해 소규모 병설유치원 유아들에게 또래와 함께하는 경험을 제공하여 사회성을 기르고, 기업·문막지구 유치원의 교육과정 운영 및 교원 교육활동 지원으로 협력적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유치원 문화 조성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교원의 더배움공동체 운영을 확대함으로써 원주 지역만의 특색 있는 유치원 지역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