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 ‘1박 2일형 학부모지원전문가 프로그램’ 운영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관내 학부모지원전문가 간의 상호 정보소통 및 협력 강화 모색”
2025. 5. 22.(목)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원장 김영록) 청소년인생학교는 5월 22일(목)부터 23일(금)까지 관내 학부모지원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제8기 합숙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첫째 날에는 △도교육청 자체 프로그램으로 ‘2025년 학부모 지원사업 안내 및 협의’를 진행한다. 이어 △생태환경 전문가 소형일 강사의 ‘시냇물 생태계에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맑은 샘터 부귀천에서 수중 지표 생물을 관찰하는 시간을 갖는다. △강원한국학연구원 학술연구교수 정미선 강사의 ‘다도(茶道) 체험 교실’을 통해 차의 풍미를 느끼며 바쁜 생활 속에서 놓치기 쉬운 인문의 길을 탐구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다음으로 △빵앤샌드위치 대표 김정윤 강사의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쿠키 만들기’를 통해 특별한 날을 위한 개성 넘치는 쿠키제작과 실용적이면서도 감각적인 과일 장식을 손수 체험해 보는 기회를 갖는다.
□ 둘째 날에는 △청소년인생학교 기획위원 오상현 강사의 ‘어디에도 없는 학교’를 통해 청소년인생학교의 지향점을 직접 들어보는 특강이 준비된다. 이어서 △중앙대 중앙철학연구소 연구전담교수 윤은주의 ‘내 안의 무늬를 그려라’를 통해 인문학의 효용성과 필요성을 각인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 김은경 청소년인생학교 학교장은 “인생학교에서 처음 기획한 성인을 위한 1박 2일 프로그램으로 관내 학부모 지원 전문가들 간의 역량 강화와 진로·적성·예체능 등 전문 분야에 특화된 노하우를 소통하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