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의료고등학교-연세대학교미래의료산학협력단 업무협약 체결 □
“지역 의료기기 산업 활성화 및 청년 인재 육성”
2025. 5. 26.(월)
□ 원주의료고등학교(교장 김진락)는 26일(월) 운영위원회의실에서 연세대학교 미래의료산학협력단(단장 서영준)과 지역 의료기기 산업 활성화와 청년 인재 육성 등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의료기기 산업 고용시장 내 초기 경력 개발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의료기기 산업 발전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공동 협력 체계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 연세대학교 미래의료산학협력단은 원주의료고등학교와 산·학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의료기기 산업 내 전문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 특히, △의료기기 규제 및 인허가(RA) 전문가 교육 △임상시험 기술문서 작성을 위한 전산 플랫폼 교육 등 실무 중심의 협력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다.
□ 아울러 협약식 이후 28일(수) 연세대학교 미래의료산학협력단 의료기기 CRO센터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원주의료고 학생 61명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활용 산학협력 교육'을 실시하여 데이터 기반 의료기기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 김진락 교장은 “산학 협력을 통해 의료기기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1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