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토요과학체험마당(홍천) 성황리에 마무리 □
“6월에는 강릉에서 만나요!”
2025. 5. 27.(화)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원장 이한준)과 강원특별자치도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문선옥)은 지난 5월 24일(토) 홍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5 토요과학체험마당(홍천)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 이번 축제에는 학생, 학부모, 교원 등 650여 명이 방문하였으며 ‘즐거운 상상! 신나는 과학 체험 놀이터!’라는 주제로, 2022년 이후 3년 만에 홍천에서 진행되었다.
□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과학을 중심으로 수학, 환경, 미술, 음악, 인공지능 분야를 아우르는 다양한 융합적 요소를 포함한 33개 이상의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한 키링 △폐유리 티코스터 △날개 없는 선풍기 △천연 제습제 및 탈취제 △공기정화 식물 △통계로 풀어보는 인공지능(AI) 주식 투자 △인공지능(AI)으로 감정 표현하기 △태양광, 태엽, 바람, 페달 등 다양한 동력으로 움직이는 자동차, 글라이더, 전동기 등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더욱 흥미진진한 시간이 되었다.
□ 이한준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과학의 생활화 및 인공지능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슬기롭고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과학과 정보 교육의 대중화에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라고 전했다.
□ 한편, 6월 21일(토)에는 강릉 노암초등학교에서 2025년 마지막 토요과학체험마당이 운영될 예정이다.
붙임 사진 3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