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천교육도서관, 2025년 청소년 진로 특강 운영 □
“드림(dream)설계, 액션 스톤을 찾아라!!”
2025. 5. 27.(화)
□ 화천교육도서관(관장 류은선)은 6월 17일(화)부터 7월 21일(토)까지 자신의 흥미와 강점을 발견하여 잠재적 재능과 꿈을 찾을 수 있도록 ‘2025년 청소년 진로 특강’을 운영한다.
□ 이번 진로 특강은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하며, 크게 4개의 강좌로 구성되어있다. △다양한 직업 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스팀(STEAM)형 진로 활동, ‘진로탐색, 그래비트랙스’ △지구촌 경제 추이를 파악하여 스스로 진로 기획을 공감보드로 잇는 이음새 활동, ‘진로체험, 지구촌 보드게임’ △진로 탐색과 미래 경향 예측으로 꿈을 향한 자존감과 자신감이 살아나도록 설계하는 ‘진로설계, 그래비트랙스’ △영양사와 함께 ‘진로마인드 대만 연유샌드위치’ 만들기로 다양한 꿈을 표현하고 자신만의 진로를 세계화에 맞추어 재구조화해 보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 수강생 모집은 5월 27일(화)부터 6월 5일(목)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화천교육도서관 누리집(http://lib.gwe.go.kr/hwlib/)을 참고하거나 프로그램 담당자(☎ 441-6343)에게 문의하면 된다.
□ 류은선 관장은 “청소년들이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진로 개척에 도움을 주는 것은 공교육의 책무이다.”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이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