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창교육지원청, 2025 교육장·지역과 함께하는 청소년 정책토론회 실시 □
“평창 학생자치회, 청소년 유관기관과 청소년 정책을 디자인하다.”
2025. 5. 28.(수)
□ 평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은 5월 28일(수) 15시부터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에서 2025 교육장과 함께하는 청소년 정책토론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토론회에는 △김금숙 교육장 △이현진 평창군청 인재육성 과장 △박금성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박선영 평창군 청소년문화의집 관장 등이 참석하였다.
□ 이번 정책토론회는 평창 학생자치회와 청소년 관련 기관이 함께 지역 정책을 모색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 토론회에 앞서 학생자치회는 온라인 사전 정책 제안서 작성 및 전문강사로부터 청소년 정책 제안하기 학생자치네트워크 공동연수를 받았다.
□ 청소년 정책 토론회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 공간 마련 △다양한 활동 지원 정책 △농촌 체험 활성화 정책 △농촌 학생 증가 정책 △평창 지역 시설 개선 방안 등 피부에 와 닿는 정책 제안이 이루어졌다. 유관기관 관계자들은 학생들의 정책에 귀 기울이고 질의응답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 김금숙 교육장은 “평창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제안한 정책이 실효성이 있고, 평소 경험에서 우러나온 만큼 면밀히 검토하여 반영하겠다.”라며 “학생자치회에서도 더욱 활발히 활동하여 지역과 교육정책을 모니터링하고 앞으로도 다양하고 실용적인 정책 제안에 나서달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