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가상징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가상징 알아보기국가상징 알아보기

보도자료

양구 테니스 꿈나무들, 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희망을 쏘다

테니스 단체전에서 금메달 1, 동메달 2개 획득

2025. 5. 28.(수)



양구교육지원청(교육장 임남호)은 지난 523()부터 27()까지 5일간 경상남도에서 열린 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테니스 단체전 남중부(양구중) 금메달, 남초부(양구초 출전) 동메달, 여초부(비봉초 출전) 동메달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전통적으로 테니스에서 강한 면모를 보인 양구는 창원테니스장에서 양구초 (개인전 1, 남자12세이하부 단체전 1) 비봉초 (여자12세이하부 단체전 2)이 강원선발팀으로 참여해 남·12세이하부에서 모두 부별로 각각 단체전 동메달을 차지하였다.


특히, 남자 15세이하부 테니스종목 학교단일팀으로 대회에 도전했던 양구중학교는 26() 16시부터 27() 030분까지 약 여덟 시간에 걸친 준결승전에서 충청남도 선발과 사투를 벌인 결과 3:2로 승리하였다.


또한, 준결승전이 끝난 열두 시간 뒤인 1330분 결승전에서 경기도 선발과 조우하여 치열한 접전을 벌인 결과 3:2 승리로 테니스부 단체전 금메달을 획득하였고 최우수선수상은 양구중 신재준에게 돌아갔다.


이번 양구중, 양구초, 비봉초 테니스부의 전국소년체육대회 메달 획득은 작년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에서 단일 학교팀으로 전국 최초 테니스 단체전 5년 연속 우승을 한 양구고와 맥락을 함께하면서 테니스 명가의 고장 양구로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남호 교육장은 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도대표로 참여한 여러분이 자랑스럽다. 특히, 대회를 준비하면서 평소 치열하게 운동에 매진하는 모습을 보여준 양구군 선수들에게 여러분들의 열정에 늘 고마웠고 감동스러웠다.”라며 앞으로, 우리 어린 선수들이 다치지 않고 건강하게 대한민국을 넘어서 세계라는 큰 무대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2. .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