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가상징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가상징 알아보기국가상징 알아보기

보도자료

후평중학교,‘등굣길에 흐르는 선율학생예술동아리 음악회

음악으로 여는 아침, 학교문화에 감성을 더하다

2025. 5. 29.(목)



후평중학교(교장 김창호)527()부터 29()까지 사흘간 본교 운동장에서 ‘2025 학생예술동아리 상반기 등교맞이&런치 음악회를 운영하여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이번 음악회는 등교시간과 점심시간을 활용해 소규모 연주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관현악 앙상블, 국악 25현 가야금 중주, 밴드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연주가 펼쳐졌다. 공연곡으로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주제곡인 어느 여름날’, ‘This Is Me’, ‘벚꽃 엔딩’, ‘바람이 불어오는 곳’, ‘캐논’, ‘질풍가도’, ‘달리기등 학생들이 즐겨 듣는 음악을 선정하여 호응을 끌어냈다.


24명의 학생이 연주자, 음향 담당, 무대 지원 등 다양한 역할을 맡아 자율적으로 공연을 준비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예술적 감수성과 자기효능감, 공동체 의식을 증진하는 기회가 되었다.


지도교사 경선미 교사는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만들어가는 공연 속에서 자연스럽게 예술을 매개로 한 소통과 성장의 기회가 마련되었다라고 전했다.


이번 음악회는 단순한 공연을 넘어 학교 문화에 감성을 더하는 활동이자, 생활 속에서 문화예술을 즐기는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후평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예술 체험 활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붙임 사진 2. .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