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산초등학교 청음어린이예술단 창단식 개최 □
“우리 음악을 향한 유쾌하고 희망찬 도전! 일본 도야마 어린이예술제 공연 예정”
2025. 5. 29.(목)
□ 금산초등학교(교장 이강엽)에서는 5월 29일(목) 15시 본교 체육관에서 ‘금산청음(淸音)어린이예술단’ 창단식을 개최했다.
□ 이번 행사에는 허남호 춘천교육지원청교육장을 비롯하여 권은석 춘천문화원장 등의 내빈이 참석하였으며, 춘천 지역 전통음악을 계승하고 홍보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
◦ 금산초등학교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지정 ‘더 나은 작은학교 교육과정 브랜딩 모델학교’로, 지난 3월 춘천문화원과 춘천 고유문화 미래 전승을 위한 협약을 맺고, 그 일환으로 춘천문화원 민속예술단 미래전승분과 금산청음어린이예술단을 창단하여 춘천 지역 고유문화를 이어 나가고 있다.
□ 청음어린이예술단은 6월 10일(화) 동해 제1함대 춘천함 교류 행사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8월 1일(금)부터 4일(월)까지 ‘일본 도야마 어린이예술제’에 참가하여 우리 음악을 알리고 홍보하는 해외 교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 이강엽 교장은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 된다’라는 말처럼 날마다 우리 것을 즐기면서 세계로 나갈 수 있는 기틀을 이곳 금산에서 키워나가자”라며 학부모와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하였다.
붙임 사진 1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