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백교육지원청, 2025‘회복과 공감의 신규 교사 리더(RE_THE) 학교’워크숍 개최 □
“신규교사의 교육회복 탄력성 지원을 위한 교사 심리 회복 프로그램 운영”
2025. 5. 30.(금)
□ 태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성자)은 5월 30일(금), 31일(토) 1박 2일간 하이힐링원 영월에서 2025 회복과 공감의 ‘신규 교사 리더(RE_THE) 학교’ 워크숍을 개최한다.
□ 이번 워크숍은 신규 교사들의 교육회복 탄력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태백 교사들의 교직 효능감 증진 및 교사의 자존감 회복을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 이번 행사에는 2025년 신규 발령을 받은 태백 지역 유, 초, 중, 고, 특수학교 소속 신규 교사 17명이 참가하였으며, 관계 회복 및 자존감 회복을 위한 삶의 전환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번 워크숍은 신규 교사 간 소통과 연결을 촉진하여 교육 나눔 커뮤니티로 연계되는 교육력 회복의 시간을 통해, 학교를 떠나 위축된 교사의 심신을 회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 권성자 교육장은 “교직에 첫발을 내딛고 교사-학생 간 관계 및 각종 민원 등의 교직 스트레스로 위축된 신규 선생님들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고자 한다”라며, “6월에 있을 경력 교사를 위한 리더(RE_THE) 학교 워크숍을 비롯하여 앞으로도 태백 관내 교사들의 교육회복 탄력성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