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릉교육지원청, 지역특화 진로교육과정 개강식 개최 □
“강릉, 고소한 커피와 부풀어 오르는 빵 속 나의 진로를 꿈꾸다!”
2025. 6. 2.(월)
□ 강릉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현)은 5월 31일(토) 강릉 씨앤비(C&B)제과제빵학원에서 강릉 지역의 특색을 살린 지역특화 진로교육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 이번 프로그램은 '강릉, 고소한 커피와 부풀어 오르는 빵 속 나의 진로를 꿈꾸다'를 부제로, 지역의 특화 산업인 제과·제빵 및 바리스타 분야를 중심으로 한 진로탐색 교육으로 운영된다.
◦ 이번 교육과정은 강릉 관내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하며, 매주 토요일 3시간씩 총 8차시 동안 진행된다. 현장 실습 중심의 체험형 교육으로 구성되며, 총 수업의 80% 이상 출석 시 수료가 인정된다.
□ 이번 과정은 단순한 진로탐색을 넘어, 강릉의 특산과 문화 자원을 진로교육에 접목하여 학생들이 지역의 미래와 자신의 꿈을 연결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교육과정에는 전문 바리스타와 제과제빵 전문가의 멘토링, 실습 체험이 포함되어 있어, 학생들이 실제 직업 현장을 가까이에서 경험하며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를 돕는다.
□ 김기현 교육장은 “이번 지역특화 진로교육과정은 우리 지역의 자원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학생들이 고소한 커피 향과 따뜻한 빵 냄새 속에서 자신의 진로를 찾고, 나아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인재로 자라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붙임 사진 3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