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교육지원청, 학기 말 수학과 친해지는 “수학 일일교실, 찾아가는 수학 체험전” 운영 □
“수학독서 융합교실, 수학교구 체험활동, 수학 클리닉 주제탐구활동”
2025. 7. 4.(금)
□ 춘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남호)은 7월 5일(토) 수학교육 강화를 위한 ‘2025 수(數)·수(秀) 춘천(수학 포기자가 없고 수학이 으뜸인 춘천 수학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초등 수학독서 융합교실, 중등 수학 클리닉 교실”을 개최한다.
□ 관내 초·중·고 학생 130여 명이 참석하는 이번 행사는 학교에서 학습한 수학적 개념과 이론을 심화하여 수학적 이해를 높이고, 재미있고 흥미로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고 학습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초등 수학독서 융합교실”은 주제 도서「수학이 보이는 가우디 건축여행」을 사전 신청한 학생에게 배부하고, 행사 당일 現 세르비아 국제학교 문태선 수학교사의 특강을 통해 주제토론, 독서게임, 수학 보물찾기 등을 진행한다. 또한 오후에는 수학 교구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수와 연산 등 수학 원리를 직접 체험하고 탐구하는 시간을 갖는다.
◦ “중등 수학클리닉교실”은 前 하나고 이동흔 수학교사가 강사로 나서 ‘수학이 어떻게 만들어질까?’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며, 사전 신청에 따른 소그룹 강의가 운영된다. △나의 수학학습유형 찾기 △내 성적으로 갈 수 있는 대학? 수학 학습전략 △상호 지지구조 탐구하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수학 주제탐구 찾아보기 등의 활동이 진행된다.
□ 아울러 학기 말 학습 공백 최소화를 위한 ‘찾아가는 수학체험전’이 관내 초 8교, 중 6교를 대상으로 7월 7일(월)부터 7월 23일(수)까지 운영된다. △‘테셀레이션 미러 제작 △파이데이게임 △수학마술 △AI매쓰봇 등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수학적 기본 소양을 함양하기 위한 다양한 수학 체험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다.
□ 허남호 교육장은 “관내 학생들에게 수학적 기초․기본을 튼튼히 하고, 수학사교육비 경감을 지원하기 위한 ‘수(數)·수(秀) 춘천’ 사업을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수학의 긍정에너지를 북돋우고, 자신감을 심어주어 성공적 수학 공부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